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어버이날 맞이 꽃꽂이 행사 성료…“감사와 사랑 전해요” (남양주시 제공)



[PEDIEN] 남양주시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쉼터교실 및 진건분소 치매예방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카네이션 꽃꽂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자들은 스스로를 존중하며 따뜻한 정서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소근육 운동과 색채, 향기 자극을 접목한 방식으로 진행되어 인지 기능 활성화와 정서 안정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참여자들은 자신의 삶과 감정을 돌아보는 공감 활동을 통해 서로에게 깊은 유대감을 형성했다. 어르신들은 각자의 개성을 담아 카네이션을 직접 장식하고 완성된 작품을 서로에게 소개하며 즐거움을 만끽했다.

한 참여 어르신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른 참여자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며 "함께 공감하고 웃을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하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인지 건강 증진과 정서적 지원을 돕는 다양한 치매 예방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