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수업·평가 혁신 현장지원단 연수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PEDIEN]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현장지원단 중학교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중학교 수업·평가 혁신 현장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수업과 평가 혁신을 지원하는 현장지원단의 컨설팅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영덕고등학교 박혜림 교사가 강의를 통해 2022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인 ‘학습자 주도성’에 대해 설명하고 질문 중심 수업, 개념 기반 탐구학습의 이론 및 실제 사례를 안내했다.

교원들은 학생의 학습상황을 진단하고 결과를 다음 수업에 반영하는 피드백 실습을 하며 학생 주도형 수업 설계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지원단은 오는 10월까지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업·평가 혁신 컨설팅’을 진행한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백기상 교육장은 “질문 기반 수업과 성장 중심 평가는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성장하는 핵심 동력”며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깊이 있는 배움이 실현되도록 현장지원단과 지속적인 컨설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12]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현장지원단 중학교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중학교 수업·평가 혁신 현장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