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장항1동 주민자치회, 거제도서 2026년 워크숍 개최 (고양시 제공)



[PEDIEN]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장항1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8일까지 1박 2일간 거제도에서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회 운영 활성화와 위원 간 소통 및 화합을 증진하고,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참석 위원들은 전국 각지의 주민자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각종 체험 활동에 참여하며 주민자치회의 핵심적인 임무와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갔다.

워크숍 기간 동안 위원들은 거제도의 주요 관광 및 문화 자원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를 통해 지역 특색을 살린 마을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했다.

김정희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고, 주민자치회의 미래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항1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워크숍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다채로운 주민 참여 활동을 이끌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