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세계 환경의 날 맞아 ‘환경한마당’ 개최 (목포시 제공)



[PEDIEN] 목포시가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오는 6일 평화광장 일원에서 '제31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금, 기후를 위해'라는 주제 아래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목포시와 목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환경한마당에는 기관·사회단체, 시민, 청소년 등 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북소리 공연과 목포해양대학교 관악단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와 더불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플로깅, 환경 실천 서약, 딱지치기 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손수건과 부채 만들기, 재활용 공예, 생일초 만들기 등 다양한 친환경 체험 부스도 운영되어 참여자들의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목포시 관계자는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는 생활 속 친환경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환경 보호의 의미를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