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성사1동 주민자치회, ‘희망 감자 나눔’ 행사 진행 (고양시 제공)



[PEDIEN] 고양특례시 성사1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3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희망 감자 나눔’ 행사를 성사동 희망텃밭에서 진행했다. 이날 수확한 감자 90여 박스는 관내 경로당과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성사1동 주민자치회는 매년 시 유휴지를 활용해 감자를 직접 재배하며 지역 내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해왔다. 올해도 3월 말 씨감자를 파종한 이후 수확 시기까지 꾸준한 텃밭 관리를 통해 정성껏 감자를 키워냈다.

더운 날씨 속에서도 성사1동 주민자치회와 통장협의회 등 60여 명의 회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팔을 걷어붙였다. 이들은 땀 흘려 수확한 감자를 상자에 담으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진익 주민자치회장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여해준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정성껏 재배한 감자가 지역 이웃들에게 작은 기쁨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항상 이웃과 함께하는 주민자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지민 성사1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어 나눔에 동참해준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주민자치회가 지역 주민을 위한 사업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회가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이어가는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따뜻한 온정을 나눌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