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1동 경로당 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평택시 제공)



[PEDIEN] 평택시 비전1동 경로당 협의회가 지난 22일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총회에는 관내 경로당 회장과 회원 등 90여 명이 참석해 협의회의 앞날을 축복했다.

약 1년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출범한 비전1동 경로당 협의회는 그동안 경로당 운영에서 겪었던 어려움이나 개선점을 함께 논의하고, 성공적인 운영 사례와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설립됐다. 창립총회에서는 이러한 설립 취지와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활동 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익재 평택시노인지회장을 비롯한 최준구 평택시의원, 최원용 평택시장 당선인, 김옥 경기도의회 당선인 등 지역 기관 단체장들도 자리를 함께해 협의회의 출범을 축하했다. 이익재 평택시노인지회장은 축사를 통해 “비전1동 경로당 협의회가 다른 경로당의 모범이 되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연우 초대 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귀한 걸음 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협의회 운영에 있어 모든 회원의 지혜를 모아 어르신들의 행복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하는 따뜻한 사랑방 같은 곳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협의회는 앞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