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소년지도위원 2026년 연찬회 개최 (의왕시 제공)



[PEDIEN] 의왕시가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청소년지도위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상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2026년 청소년지도위원 연찬회’를 최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 지도위원 40여 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연찬회에서는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조혜영 강사가 강사로 나서 ‘청소년 내비게이션-청소년 문화 엿보기, 청소년 마음 따라가기’를 주제로 특별 교육을 진행했다. 지도위원들은 이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적 특성과 심리 변화를 깊이 이해하고, 효과적인 소통 방안을 모색하며 현장 활동에 필요한 지도 역량을 한층 끌어올렸다.

교육 후에는 한택식물원을 방문해 화분 만들기 체험에 참여하며 일상에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도위원들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보람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더욱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했다.

김미경 의왕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청소년의 생각과 문화를 더욱 폭넓게 이해할 수 있었고 공감과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와 선도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의왕시 청소년지도위원들은 매월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하며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또한 청소년 보호 캠페인, 계도 활동 등을 꾸준히 전개하며 청소년 보호와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