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1동, 어버이날 맞아 홀몸 어르신에 카네이션·케이크 전달 (구리시 제공)



[PEDIEN] 구리시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버이날을 맞아 홀몸 어르신 50명에게 카네이션과 케이크를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5월 8일, 가족의 돌봄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된 카네이션은 협의체 위원들의 자체 회비로, 케이크는 수택1동 정기후원 모금액으로 준비되어 지역 주민들의 정성이 더해졌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직접 선물을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따뜻한 인사를 전하는 등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김용순 위원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해드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 어르신들을 살피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수영 수택1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들의 정성이 모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며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