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상주문화원 임시총회 및 제19대 원장 취임식 개최 (상주시 제공)



[PEDIEN] 상주문화원이 지난 6월 23일 오후 2시,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9대 김홍배 원장 취임식을 겸한 2026년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영석 상주시장, 안경숙 상주시의회 의장 등 지역 주요 인사와 문화원 가족, 시민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식전 공연으로 상주문화원 민요합창단과 사물놀이패 신명의 흥겨운 무대로 막을 올렸다. 이어 김홍배 신임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제18대 원장의 노고를 이어받아, 공정과 상식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시민 화합과 단결을 강조하며, 다양한 문화 수요에 발맞춰 역사와 문화의 도시 상주를 더욱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김홍배 원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상주문화원이 지역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는 중심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김홍배 원장의 취임은 상주문화원이 지역 문화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할 것임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