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희 의원,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형 교육 실시

김동희 의원, “끊임없는 노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능력있는 정치인임을 증명하겠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동희 의원,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형 교육 실시



[PEDIEN]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동희 의원은 8월 21일 및 28일 양일간 김미숙 경기도의원, 김옥순 경기도의원와 함께 경기도의회에서 ‘의원 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의원 토론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형 교육’에 참가했다.

상기 교육은 의정활동에 필수적인 토론능력 향상을 위한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이론 교육은 주장과 근거를 구별하는 논리적 사고 사안별 핵심어 쟁점 파악법, 보도자료 작성법, 글 잘 쓰는 방법의 강좌로 구성됐다.

실습과정은 ‘한국은 미국이 주도하는 정치경제동맹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김동희 의원은 “시의원, 도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유권자와의 소통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왔다”며 “소통 과정에서 핵심 주제를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교육이라 느꼈으며 앞으로도 의원들의 수요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들이 더욱 활성화되어 많은 의원들이 교육을 수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프로그램에서 가장 반응이 좋은 강좌는 ‘보도자료 작성법’으로 보도자료를 활용해 의정활동 홍보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했다.

참고로 ‘의원 맞춤형 교육’이란 의회가 일방적으로 결정해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아니라, 의원 스스로가 본인의 필요에 따라 구성해 진행하는 경기도 의회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