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형 의원,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선정

활발한 입법활동 및 현장과 소통하는 의정활동 공로 인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기형 의원,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선정



[PEDIEN]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기형 의원은 14일 머니투데이·더리더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에 선정됐다.

혁신리더 수상은 매년 정치·사회·경제·교육·체육·문화·예술·환경 등의 분야에서 통념을 넘어서 혁신적 리더를 발굴하고 포상해왔다.

이기형 의원은 재선의원으로서 제10대 경기도의회에서는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 현재 제11대 경기도의회에서는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활발한 입법활동과 현장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으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교육기획위원회에서는 학교법인 또는 사립학교경영자가 경기도교육청에 교원 채용 전형을 위탁할 경우 각종 지원 근거를 담은 ‘경기도교육청 사립학교 공정채용지원 조례’와 건설교통위원회에서는 건설현장에서 현장조사에 참여하는 민간인과 조사위원들의 조사 참여자들이 안전 위험에 대해 육체적, 경제적 불안을 감소시켜 위원회 활동을 더욱 충실하게 할 수 있도록 상해보험 시리즈 조례를 대표발의해 교육공정 실현 및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에 기여했다고 평가받았다.

아울러 과밀학급 해소와 교육환경 개선에 노력해 한강신도시 내 5개 학교의 개교를 이끌어냈으며 침수피해 방지를 위해 김포시 ‘가마지천 수해 상습지 개선공사’, ‘봉성포천 미정비’ 현장을 각각 방문해 지역자재와 장비의 투입현황을 지속적으로 살펴줄 것을 경기도에 당부하며 현장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해왔다는 점을 인정 받았다.

이기형 의원은 “항상 현장의 의견을 전해주시고 응원해주신 경기도민께 감사하다”는 마음을 표하며 “불확실하고 예측하기 어려워지는 시대에 늘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을 주지하고 현장과 소통하고 공감하려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기형 의원은 ‘민생’을 위한 돋보인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2022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지방의회 의정부문 대상과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수상을 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