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신간도서/추천도서
위기에 더욱 강한 부동산 투자 불변의 법칙기초가 튼튼한 투자는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
피디언 | 승인 2017.04.12 13:36
한스미디어 제공

2017년 3월 17일, 미 연준의 금리인상 소식이 전 세계경제를 긴장으로 몰아넣고 있다. 미국의 금리인상은 오랫동안 이어진 초저금리 시대에 종언을 고할 것이고, 이에 따라 국내 부동산의 향방이 초미의 관심사가 될 것이다.

한국에서 최근 수년간 부동산은 재테크의 최우선 종목이었지만, 이제는 한층 세심한 접근이 필요하다. 그렇다고 성급한 판단은 금물이다. 금명간 전세가 사라질 것이라던가, 부동산 재테크는 끝났다던가 하는 전망은 지극히 비현실적이다. 오히려 지금이야말로 냉정한 시선으로 중장기적인 부동산 투자 전략을 짜야 할 때이다.

신간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부동산 절대 지식》은 부동산 전문기자로 오랜기간 내공을 쌓아온 저자가 심혈을 기울여 내놓는 ‘부동산 투자의 정석 같은 교과서’다. 비현실적이고 단기적인 투자의 방법이 아니라, 부동산 투자란 무엇이고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서민에게 가장 중요한 전월세 대책과 청약통장을 통한 투자, 그리고 수익형 부동산 투자법까지 상세하게 소개했다. 무엇보다도 다른 책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현장감 넘치는 해설이 이 책의 강점이다. 부동산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후회 없는 선택지가 될 것이다.

 

전・월세부터 내 집 마련과 꼬마빌딩 투자까지!

난생 처음 부동산을 공부하는 당신을 위한

완벽한 부동산 가이드북!

 

부동산 투자를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기초 지식을 튼튼하게 쌓아가는 것이다. 주식과 마찬가지로 부동산 역시 가치투자의 시대로 접어들었기 때문이다. 때문에 이 책은 기획단계에서부터 자극적인 내용을 배제했다. 책임질 수 없는 이야기들로 독자들을 현혹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고수했다. 따라서 어떤 지역에 집을 사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식의 정보는 이 책에 담겨 있지 않다. 반대로 인구, 가계부채, 정부 정책 등에 대한 불안과 불신을 잘 포장해 서민들의 내 집 마련 꿈을 좌절시키는 비관론도 찾아볼 수 없다. 부동산에 투자해서 바로 큰 수익을 안겨주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쓰였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수많은 자료와 통계가 책의 바탕이 되었고, 무엇보다 부동산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언어를 사용하는 데 많은 공을 들였다. 탄산음료처럼 단순간에만 갈증을 해결하는 책이 아니라 오래 두고 익을수록 맛과 향이 더하는, 와인 같은 책이 되고자 했다.

 

책은 크게 7개 파트로 나누었다. 파트 1에서는 현재 우리나라 경제가 처한 상황을 진단하고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부동산 가격은 국·내외 경제 상황과 경기에 따라 크게 출렁이기 때문이다. 특히 인구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특정 시점이 지나면 인구가 줄고 베이비붐 세대가 은퇴하면서 빈집이 대량으로 발생해 집값이 폭락할 수 있다는 전망이 왜 틀릴 수밖에 없는지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파트 2에서는 전·월세주택을 다루었다. 우선 일각에서 제기되 고 있는 ‘전세종말론’이 왜 허구인지 다각도로 분석한다. 특히 전세종말론자들이 간과하고 있는 금리변수를 다루고 있다. 역사상 가장 낮은 초저금리 시대가 막을 내리고 1년 정기예금 금리가 연 4~5%만 나와 준다면 전세주택 공급은 끊이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또한 전세권 등기, 확정일자, 임대차분쟁 등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다루고 있어 전· 월세주택 계약을 앞둔 임차인이라면 필독하기 바란다. 파트 3과 파트 4는 주택을 매매할 때 알아두면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를 담고 있다. 청약통장에 가입하는 방법에서부터 그 통장을 활용하는 방법까지 수시로 바뀌는 청약제도와 관련한 최신의 정보를 가능한 한 모두 담았다. 청약제도를 제대로 이해하고 준비하는 것은 내 집 마련을 위한 가장 빠른 길이기 때문이다.

파트 5와 파트 6은 수익형 부동산과 토지 매매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 부분 역시 특정 수익형 부동산 상품을 추천하거나 특정 지역 토지 매매를 권유하는 솔깃한 내용은 담지 않았다. 오히려 분양형 호텔의 문제점과 기획부동산 사기 유형 등을 다루며 신중한 투자를 당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파트 7은 이 책의 하이라이트로, 부동산에 처음 관심을 갖는 독자라면 가장 먼저 펼쳐보는 것이 좋다. 부동산을 제대로 알고 이해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개념들을 망라하고 있기 때문이다. 입문자나 초보자뿐만 아니라 부동산을 좀 안다고 생각하는 독자들도 읽다보면 새로 알게 되는 내용이 많을 것이다.

피디언  webmaster@pedien.com

<저작권자 © 피디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피디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시스템 이용 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중구 동호로7길 17 612호 | 대표전화 : 02-2252-0112  | G20 : 02-2252-0133  | 팩스 : 02-6455-0741 | 이메일 : report@pedien.com
회사명:(주)피디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영승  |  제호: G20 / Pedien News  |  등록번호:강남 라 00838 / 서울, 아03137
Copyright © 2017 피디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