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도 백점, 마음 씀씀이는 만점
친절도 백점, 마음 씀씀이는 만점
  • 명재국
  • 승인 2017.11.13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 종합민원실, 친절부서 시상금 나눔 실천
▲ 충주시
[피디언]친절은 기본이고 소외계층을 위하는 마음 씀씀이가 가슴 따뜻함을 전하는 사람들이 있다.

추운 날씨로 옷깃을 여미는 계절, 자신들의 이익보다는 소외계층을 먼저 생각하는 이들은 충주시 종합민원실 소속 공무원들이다.

종합민원실 직원들은 올해 친절부서 평가에서 우수부서로 선정돼 시상금을 받게 됐다.

이들은 시상금으로 내의, 이불 등 동절기 방한용품을 구입했고, 13일 소외된 지역 내 홀몸노인들에게 전달했다.

친절의 생활화를 위한 종합민원실의 노력은 자타가 인정할 정도이다.

민원실은 지난 5월부터 ‘민원인에게 먼저 웃으며 인사하기’란 캐치프레이즈 아래 동료 간 소통을 통한 친절마인드 향상을 도모하고 민원인을 미소와 친절로 맞이하고 있다.

또한 민원만족도 100% 달성이란 목표 아래 행정사, 법무사, 세무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무료 민원상담실 운영을 통해 민원인의 궁금증을 적극 해결하고 있다.

1회 방문처리제, 후견인제, 야간민원실 운영, 구술민원 확대, 무인민원발급기 증설 등 민원처리에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민원 편의시책도 추진하고 있다.

지영분 종합민원실장은 “종합민원실은 해마다 민원 만족도조사를 통해 민원인의 요구사항을 파악·분석해 시민이 감동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펼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런 노력의 결과로 받은 시상금을 뜻 깊은 곳에 쓰자고 직원들이 뜻을 모았고, 지역 내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어 모두가 만족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