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지능형교통체계 (ITS) 노하우, 크로아티아·터키에 전수”
“한국형 지능형교통체계 (ITS) 노하우, 크로아티아·터키에 전수”
  • 장영승
  • 승인 2017.11.13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형 ITS 기술·지식 공유…2개국 정부 관계자·전문가 초청연수
▲ 국토교통부
[피디언] 국토교통부는 1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크로아티아와 터키의 교통 관계자를 초청해 우리나라 지능형교통시스템(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 ITS) 기술공유와 전문지식을 전수하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연수는 지난 동유럽 ITS 로드쇼 후속조치로 크로아티아 및 터키의 교통관련 공무원, 전문가 등 민·관·학계의 고위급 및 실무급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한국의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현황에 대한 강의를 통해 한국이 보유한 우수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술을 전수하고, 다양한 교통정보센터 견학을 통해 도시 규모에 따른 교통관리 시설 및 교통관리 기술을 체감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정부 간 면담 및 우리나라 민간 기업이 직접 참여하는 1대 1 업무회의(Business meeting)를 개최해 크로아티아와 터키의 ITS 사업 기회를 파악하고 한국의 ITS 기술을 홍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크로아티아 및 터키 정부는 지능형교통체계(ITS) 표준 등 체계적인 ITS 도입기반에 관심이 많으며, 기 도입된 ITS의 확장과 주변 유럽 국가들과 연계된 사업을 추진 중으로, 양국 모두 우호적인 분위기가 형성돼있으며, EU 펀드를 활용한 ITS 프로젝트가 추진 중이므로, 이번 초청연수가 한국기업의 동유럽 ITS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초청연수를 계기로 지능형교통체계(ITS) 분야에서 크로아티아, 터키 정부와 협력을 보다 강화시켜 나가고 향후 지속적 교류를 통해 ITS 시장 개척을 보다 적극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