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대상 ‘라인댄스’, 최우수 ‘사교댄스’, 우수 ‘풍물교실’팀 선정 (평택시 제공)
[PEDIEN] 평택시 현덕면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위원과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덕면 생활문화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경연대회는 현덕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자리였다. 참가자들은 그동안의 노력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행사장에서는 탁구 시범 경기와 문인화, 어반 스케치, 미디어 창작 교실 작품 전시회가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주민들은 작품을 감상하며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본격적인 경연에서는 풍물교실, 노래교실, 민요교실, 웰빙댄스 A, 웰빙댄스 B, 사교댄스, 라인댄스 등 7개 팀이 무대에 올라 열띤 공연을 펼쳤다. 각 팀은 개성 넘치는 무대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엄정한 심사 결과, 라인댄스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사교댄스팀, 우수상은 풍물교실팀에게 돌아갔다. 심사위원은 현덕면장, 이장협의회장, 주민자치회장이 맡았다.
이종철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경연대회가 재능을 나누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자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정욱 현덕면장은 “오늘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와 예술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