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평택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직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디지털 활용 능력을 키워 경력 개발과 재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의 실무 경쟁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달 17일부터 3주간 진행된 교육에서는 Chat GPT를 활용한 문서 작성, 인공지능 이미지 및 프레젠테이션 생성, 온라인 협업 도구 활용, 데이터 처리 등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다뤄졌다.
특히 실습 비중을 늘려 훈련생들이 직접 경험하고 익힐 수 있도록 운영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교육 참여자들은 “AI가 어렵게 느껴졌지만, 실습을 통해 활용법을 이해하게 됐다”, “보고서나 자기소개서 준비가 쉬워졌고 재취업 준비에도 자신감이 생겼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센터 관계자는 디지털 활용 역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하여 여성들의 경력 성장과 재도약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26년에도 지역 산업 수요와 연계한 다양한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방문 상담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