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감성 물씬, '행복원주' 12월호 발간

치악산 둘레길부터 의료과학관까지, 원주의 다채로운 매력 담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행복원주 2025년 12월호 발간 (원주시 제공)



[PEDIEN] 원주시가 겨울의 정취와 원주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행복원주' 2025년 12월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는 치악산둘레길 2코스 구룡길의 겨울 풍경과 사진으로 만나는 원주의 모습으로 시작해 독자들을 매료시킨다. 또한, 살구나무 언덕 아래 자리한 오리현마을의 따뜻한 이야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꿈이룸 코너에서는 유도 명문 대성고등학교를 찾아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원주여기어때 코너에서는 전국 최초 의료 생명 분야 특화 국립강원전문과학관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는 모습도 보여준다.

나눔을 실천하는 아너소사이어티 김진호 대표와 토토미 누릉지 조재숙 대표, 제7대 원주 인열왕후 이소미 씨, 택시로 원주를 홍보하는 전찬석 기사 등 다양한 원주 시민들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보건소 '소통소통' 코너에서는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하며,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그림책을 소개하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창업스토리, 세무상식, 의료 이야기, 우리 몸에 이로운 이야기, 의정 소식, 행복 알림, 컬쳐 앤 원주 등 원주시민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이 가득 담겨있다.

'행복원주'는 무료로 배포되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모바일로도 구독할 수 있다. 이북 형태는 물론 유튜브 영상과 점자책으로도 제공되어 더욱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