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25년 새마을 지도자 대회 개최…성과 공유 및 새 출발 다짐

봉봉석 지회장 대통령 표창 전수, 탄소중립 실천 의지 다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군청



[PEDIEN] 영월군 새마을회가 지난 2일 영월군 여성회관에서 2025년 새마을 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2025년 영월군 새마을회의 활동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마을 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2026년의 새로운 활동을 준비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영월군 각 읍·면의 새마을 지도자와 부녀회장 등 주요 인사 약 150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대회에서는 읍·면 새마을 지도자와 부녀회원들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특히 봉봉석 영월군 새마을회 지회장은 지난 11월 17일 전국 새마을 지도자 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봉 지회장은 30여 년간 새마을회원으로 활동하며 새마을회의 발전과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 정신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지도자 대회에서는 대통령 표창 전수식이 거행됐다.

최은희 영월군 행정과장은 “영월군 새마을회는 각 읍·면 자조활동 조직으로서 지역 봉사와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 활동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