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년 동아리 활동 공유회 개최…지역사회 기여 빛났다

청년들의 성장과 성과 공유, 파주 청년 활동 한눈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파주시 2025년 청년동아리 활동공유회 개최



[PEDIEN] 파주시는 지난 10일 '2025년 파주시 청년동아리 지원사업' 활동 공유회를 개최했다.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동아리 활동을 공유하며, 동아리 간 교류와 성과 확산을 도모하는 자리였다.

이날 공유회에서는 발표 심사를 통해 '술이홀서포터즈', '출발! 그림팀', '파.자.마' 등 3개 팀이 우수 동아리로 선정되었다.

우수 동아리에게는 2026년도 청년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및 활동비 확대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술이홀서포터즈'는 파주시민축구단을 응원하며 지역 스포츠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출발! 그림팀'은 발달장애 청년들이 도시 사생을 통해 예술적 역량을 발휘했다.

'파.자.마' 동아리는 파주의 명소를 탐방하고 그 매력을 팬 상품으로 제작, 홍보하며 지역 알리기에 앞장섰다.

이 외에도 뜨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작품 제작 및 전시, 원예작물 재배를 위한 분석·연구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들의 활발한 활동이 돋보였다.

공유회에 참여한 한 청년은 창작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파주에 대한 이야기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지숙 청년청소년과장은 청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자율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