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환경 아카데미 수료식…'빼빼로데이, 쓰레기는 빼세요!'

주민 주도 환경 교육, 생활 속 쓰레기 줄이기 실천 다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남양주시 별내동 제3기 환경 아카데미 수료식 성료 사진



[PEDIEN] 남양주시 별내동에서 '제3기 환경 아카데미' 수료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별내 행정복지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수료식은 시민들의 환경 교육 참여를 독려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쓰레기 줄이기 운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수료식 참가자들은 '빼빼로데이엔 쓰레기를 빼자!'라는 슬로건 아래 자원 순환 실천을 다짐하는 선언문을 낭독하며 의미를 더했다.

수강생들은 환경 아카데미 참여 경험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밝히며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수강생은 “환경 아카데미를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고, 별내동을 더 밝게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 환경 아카데미는 총 3기에 걸쳐 운영되었으며, 82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기후 위기 대응, 탄소 중립 실천, 분리배출 및 재활용 등 실생활과 밀접한 교육 내용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유미 센터장은 “환경 아카데미를 통해 주민들의 환경 실천 의식이 높아진 것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별내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