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재정 담당자 역량 강화 연찬회 개최…투명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영 도모

실무 중심 교육과 번아웃 예방 프로그램 병행, 재정 운영 효율성 극대화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여주시 재정운영 역량 강화 위한 2025 재정직무교육 연찬회 개최



[PEDIEN] 여주시가 지난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단양군과 제천시 일원에서 재정 직무 교육 연찬회를 개최했다. 여주시청 소속 회계 업무 담당자 40명이 참여한 이번 연찬회는 재정 역량 강화와 심리적 안정 도모를 목표로 진행됐다.

이번 연찬회는 공공재정구조와 예산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출예산 집행과 회계 처리, 계약 및 지출 연계 등 재정 업무 전반에 대한 실무 교육이 이루어졌다.

특히 회계 업무 담당자들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번아웃 예방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심리적 안정과 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참가자들은 실무 사례 중심 강의를 통해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했다. 부서 간 정보 공유 및 협업 문화 조성의 중요성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여주시는 이번 연찬회를 통해 직원들의 재정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여 신뢰받는 재정 운영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찬회가 직원들이 재정과 회계 핵심을 실무 중심으로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재정 행정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