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25 자치회관 프로그램 경연 및 작품 전시회' 성황리에 개최

20개 동 주민 참여, 다채로운 공연과 작품 전시로 화합 도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성북구 2025 자치회관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 성황리 개최



[PEDIEN] 성북구가 지난 6일, 성북구민회관에서 '2025년 성북구 자치회관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행복한 성북, 함께 울려 퍼지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성북구 20개 동 자치회관 수강생과 주민들이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고 서로 화합하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벨리댄스, 난타, 라인댄스, 하모니카, 기타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져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각 동 주민자치회는 개성 넘치는 공연을 선보이며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자치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대강당 입구에서는 자치회관 작품전시회가 동시에 열려 미술, 서예, 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었다. 주민들은 공연을 관람하고 작품을 감상하며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고 문화적으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경연대회에서는 월곡1동 벨리댄스팀이 으뜸상을, 성북동 난타팀과 정릉3동 기타팀이 버금상을 수상했다.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참가자들은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통해 쌓은 열정과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주민 간 화합을 다졌다.

서경동 성북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성북구의 지속적인 지원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자치회관 프로그램의 성장을 이끌었다고 평가하며,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자치의 모습이 점차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자치회관이 주민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소중한 공간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성북구민의 열정과 행복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성북구는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