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세계 손씻기의 날' 기념 감염병 예방 합동 캠페인 전개

시·도·지원단 공동 참여, 올바른 손씻기부터 가을철 매개 감염병 예방까지 홍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청주시청사전경 (사진제공=청주시)



[PEDIEN] 청주시 보건소가 '세계 손씻기의 날'을 맞아 시민들의 감염병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한 대규모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역 수단인 손씻기 생활화를 독려하고, 가을철 유행하는 각종 감염병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 14일 오후 청주 상당구 성안길과 중앙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청주시 보건소를 비롯해 충북도, 충북감염병관리지원단 등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이들 기관은 시민들을 직접 만나 다양한 감염병 예방 수칙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주요 홍보 내용은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 예절 생활화 등 기본적인 감염병 예방 수칙이었다. 특히 가을철 야외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주의가 필요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법과 해외 유입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법을 상세히 안내했다.


또한, 결핵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65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결핵 검진 독려 활동도 병행했다. 이와 함께 에이즈 예방 수칙 등 시민 건강과 직결된 다양한 보건 정보를 제공하며 캠페인의 폭을 넓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손씻기는 감염병을 막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손씻기를 꾸준히 실천하여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 데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